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영어회화책 추천 -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by 게리롭 2017. 3. 6.

영어회화책 추천 -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이 책을 공부하게된 계기는 '영어책 한권 외워봤니'의 저자 김민식 피디님이 추천을 해주셨기때문이다.

 

사실 내용도 자세히 몰랐고 이 책이 좋다고 추천을 해주셔서 100% 신뢰감으로 공부하게 되었다.

 

 

순간영작문 1,2을 외우고 복습하면서 영어 문장의 구조는 잡히게 되어 말할때 전체적인 뼈대를 잡고 말을 할수는 있게 되었는데, 일명 총알이 없어서 말하는게 쉽지 않았다. 사실 난 학창시절 영어점수가 높아서 단어도 많이 알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완전 착각이었엄... 착각의 늪에 빠졌던것임...

 

순간영작문의 저자도 책 머리말에 썼던말이다. 문장구조를 알게되어 말할수 있게 되는건 총을 갖게 된것이고 그 총의 총알이 필요하다고, 총알은 바로 단어, 숙어, 구문 등 이다. 총알이 없으면 총은 아무 소용이 없다고 했는데, 이 말에 정말 공감한다.

 

※ 제가 포스팅한 순간영작문 후기 링크 http://garyrob.tistory.com/22

 

 

그 총알을 채워 넣어준것이 바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비기너의 입장에서다. 난 언제쯤 비기너를 벗어날까...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이 책은 현지인들이 진짜 쓰는 단어와, 숙어, 구문 등 이 회화로 모두 녹아 내려있어서 외우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

이건 회화학원다니면서 확실히 더 느끼게 되었다.. (나원참. 누가보면 영어 엄청 잘하는줄알겠다.....................)

이 책에서 외운 문장들을 학원에서 말하면 선생님들이 어떻게 알고있냐며 깜짝 놀란다. ㅋㅋㅋㅋ

 

 

외우기 적당한 길지 않은 회화. 오른쪽 페이지에는 왼쪽페이지의 숙어들을 이용한 짧은 대화가 또 있어서 이해도를 높인다.

 

 

 

 

다만, 외우기 시작한지 벌써 7개월째인데 아직도 책한권을 못외웠다. 현재 89과... 책 제목이 100일의 기적인 만큼 총 100과까지인데 아직 11과가 남아 있고, 중간중간에 복습을 위해 다시 돌아가서 반복 외우기를 했지만 다시 또까먹는다.

 

이럴때마다 똥멍충의 느낌... What a idiot I am ㅠㅠ

내 생각에는 한 30번정도 외우기 반복을 해야 완전한 내것이 되지 않을까 싶다.

 

추천해주신 김민식 피디님의 말씀으로는 탁치면 탁나오도록 완벽하게 몽땅 다 외워야한다고 조언해주셨는데, 사실임... 완벽하게 외우지 못하면 써먹어야할 상황에 머리에서 바로 나와 다시 재생산을 하지 못한다.

 

예를들면 It's worth seeing. 이렇게 쉬운걸 실전에서 영화에 관련된 대화시 It's worth to seeing 이라고 말했다. 머리속에 완전 박히지 않은탓인거지... 맨날 이불킥 중이다.

 

제공되는 mp3도 있는데 기초인만큼 성우들도 천천히 읽기때문에 부담없이 듣기 편하다.

다만, 속도가 느린만큼 미드나 영화, 애니메이션의 성우들의 속사포같은 대화에 비해 많이 느리다.

I am currently struggling to listen many sentences in English. (맞나?? 첨삭 안해서 모르겠음)

 

영어책 10권 외우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난 미드 보는거 정말 싫어함.. 그래서 디즈니로 돌림) 30편 정도 외우면 영어초급자를 벗어날수있을까??? 갈길이 너무 멀지만 달달 외우는 날까지.. 반복의 반복.. 전진!!!

 

 

Special Thanks to : 김민식 피디님.  좋은책과 영어공부법 알려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영어책 한권 외워봤니' 네이버 링크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523915